온라인 쇼핑몰 비즈니스에서도
다양한 업무 영역이 존재합니다.
” 상품 촬영에서 부터 , 상세페이지 디자인,
쇼핑몰에 상품등록, 주문이 들어오면
발주 체크/ 송장 입력, 옵션/ 품절 관리,
반품/ 교환 관리, 매출 정산, 직원 업무 교육,
고객 응대 기본인 쇼핑몰 게시판/ 전화 상담,
자사몰/ 상세페이지 필요한 배너, 팝업 제작 “
운영대행을 맡겨야 하는 이유는
회사에 필요는 하지만,
여러 사정으로 구성하기 어려울 때
예를 들면 광고 홍보, 연구 파트, 경비, 청소처럼
외주 용역을 맡기는 것이
여러 면에서 회사에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.
(1) 기대매출 월 1억원 ~ 20억원 내외
전담 직원 1명 ~ 10명 내외 전담 팀 구성
별도의 공간에서 대행 서비스 진행.
( 조직을 자체 구성해서 유지하는 것보다
운영대행 업체와 1년 씩 계약 연장하는 것이
장기적 관점에서 인사 운영에 효율적 입니다.
또, 판매대행 벤더사를 이용한다면
매출이 큰 경우 판매 벤더사 수수료 비용보다
운영대행 업체와 계약으로 인한
지출이 크게 절약 됩니다. )
(2) 기대매출 월 5천만원 ~ 1억원 이내
하루 꼭 필요한 업무를
매일 2, 4, 6, 8 시간 중 계약 시간에 따라
우리 직원이 계약된 업무를 예로 들면,
주문 수집/ 발주/ 송장 입력, 상품등록,
상품 옵션/ 품절 관리, 상세페이지 제작.. 등을
선택 관리 해드립니다.
( 위 프로그램의 우리 주요 고객은
백화점 입점 브랜드 30여 매장으로
백화점 쇼핑몰 관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. )
(3) 이제 막 스타트업 하는 경우에는
쇼핑몰 사업을 시작하는 개인 셀러,
중소 법인의 경우, 우리가 진행 하는 서비스 중
꼭 필요한 서비스만 선별해서
일회성으로 건 바이 건 진행 하는 것이
운영대행 보다
비용을 크게 절감 하실 수 있습니다.
고객의 눈을 잡아끄는 웹디자인 상세페이지는 고객의 마음을 훔쳐야 합니다. 배너/팝업은 정보를 간결하게 전달해야 합니다.
왜, 사진이 중요할까요? 쇼핑몰 고객의 구매 결정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고객 눈에 보이는 상품의 첫 인상 입니다.